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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신과 전자파

전자파의 원천
모든 전자기기에서는 전자기파 방사선이 나옵니다. 이러한 전자기파 방사선에의 노출은 다음 세가지 상황에 따라 개인마다 다릅니다.

세기 : 주변 전자파 원천의 세기
거리 : 전자파 원천으로부터의 거리
시간 : 전자파 원천에 노출되어 있는 시간

아래 내용은 가장 일반적인 생활 속 유해 전자파의 원천을 정리한 내용입니다. 주변 기기와 본인의 습관에 따라 개개인의 노출 정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일반적인 전자파 노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5가지 방법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
휴대전화는 생활 속 유해 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오는 기기입니다. 통화 중이나 신호를 잡을 때는 특히 더 높은 극초단파가 나오게 됩니다.

지난 10년간의 급성장으로 인해 현재 미국에는 인구보다 휴대전화 수가 더 많습니다. 전 세계적으로 1900년에는
휴대전화 사용자가 1,200만이었던데 반해 현재는 4억 5천이 넘습니다. 최근에야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전화 사용량 때문에 휴대전화 사용이
인체에 장기적으로 주는 영향에 대한 근거가 부족할 뿐 더러 당연히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저준위방사선 양에 대한 사례는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.
그러나 전자파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전문가와 정부당국은 특히 임산부와 어린아이들이 예방조치를 취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.

생활의 팁
휴대전화와 거리를 둔 채 이어폰과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합니다.
휴대전화 통화 대신 유선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합니다.
특히 아이들이 휴대전화 사용 시 무선신호를 차단하기 위해 비행기모드로 전환합니다.
휴대전화가 신호를 잡으려 할 때나 전화와 문자를 수신/발신할 때와 같이 전자파 수신이 높을 때는 휴대전화의 사용을 제한합니다.
휴대전화를 주머니 대신 가방에 넣어 보관합니다.
배게 밑이나 몸 가까이 휴대전화를 둔 채 잠을 자지 않습니다.
낮은 상세흡수율(SAR) 등급의 휴대전화를 구입합니다.
긴급통화 외에 아이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제한합니다.
휴대전화 사용 시 벨리아모 제품으로 전자파를 완화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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